유니티(Unity)/최적화

그래픽스 퍼포먼스 최적화(1) 개요

Whiny 2021. 7. 11. 13:25

게임을 제작하거나, 플레이하면서 최적화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Geforece experience 최적화 기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티에 최적화 관련 매뉴얼을 보기 편하게 정리하고 테스트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게임에서 훌륭하게 최적화를 했다는 것은 게임의 렌더링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리면서 그래픽 수준은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낮은 사양에서도 훌륭한 그래픽을 끊김 없이 표시할 수 있다면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게임 그래픽은 CPUGPU가 주로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법으로 최적화를 할지 정하기 전에, 먼저 어디에서 퍼포먼스 문제가 발생하는지 찾아야 합니다.

 

CPU와 GPU 최적화는 전략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GPU 최적화를 위해 CPU의 작업을 늘리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흔히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한쪽을 희생)

 


 

이후 포스팅에서는 CPU 최적화 / GPU 최적화 기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