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비슷한 게임 오브젝트를 여러 개 만들고자 할 때,
프리팹(Prefab)을 사용하여 만들어둔 오브젝트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팹이란?
1. 재사용 가능한 미리 만들어진 게임 오브젝트 에셋
2. 파일로 저장되어 현재 씬뿐 아니라 다른 씬에서도 사용 가능
사용하는 이유는?
비슷한 게임 오브젝트를 여럿 만들 때 매번 다시 설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복사 & 붙여 넣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프리팹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오브젝트를 프로젝트 창으로 Drag & Drop만 하면 됩니다!!
우선 Assets 폴더에 Prefabs폴더를 만들고,
현재 씬의 Gem 오브젝트와 platform-long 오브젝트를 Prefabs폴더로 Drag & Drop 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2개의 Prefab은 우리가 설정했던 오브젝트 상태를 그대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Prefab을 게임 씬에 추가하면 쉽게 발판(platform-long)과 보석(Gem)을 넣어 씬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씬을 원하는 대로 구성하고,
Create Empty로 Gems와 Platforms를 만들어서 너무 많아진 오브젝트들을 나눠 보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다운 받았던 에셋들을 잘 활용해서 예쁘게 꾸미면, 여우가 뛰어다니며 보석을 모으는 간단한 게임이 완성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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